라이온코리아x초록우산어린이재단x챌린저스,‘건강한 습관 만들기’ 캠페인 전개

[매일경제TV]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대표 브랜드 ‘아이! 깨끗해’를 통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건강 습관 애플리케이션 ‘챌린저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습관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9년 연속 국내 판매 1위(2013~2021, 칸타 월드패널 데이터 기준) 기록을 이어 오며 핸드워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아이! 깨끗해’는 펌핑 즉시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분사되는 거품형 핸드워시 제품을 중심으로 남녀노소 전국민 대상의 개인위생 솔루션 제공에 앞장서 왔습니다. 특히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이 강조된 코로나19 시기, 간편하고 효과적인 세정 제품으로 주목을 받으며 가정 내 필수 구비 제품으로 거듭났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나와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할 목적으로 기획됐습니다. 오늘(26일) 낮 12시부터 챌린저스 앱을 통해 진행된 참가자 모집에는 100분여 만에 500명의 신청자가 몰리며 캠페인의 순항을 예감케 했습니다. 라이온코리아는 최종 선정된 선착순 500명의 참가자에게 이달 출시한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클린 비건(Vegan) 폼 핸드솝’ 본품 1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일상에서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하게 하고, 동물 복지와 지속 가능한 지구환경 보호 등 ‘비거니즘(Veganism)’의 가치에 동참하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오는 10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될 ‘건강한 습관 만들기’ 캠페인의 챌린지 미션은 총 2가지입니다.

우선 ‘세계 손 씻기의 날’(10월 15일)이 포함된 첫 주에는 무상 제공된 ‘아이! 깨끗해’ 비건 라인 제품을 사용해 손을 씻는 모습이나 해당 제품을 욕실에 비치한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해 위생 케어의 첫 걸음인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립니다.

두 번째 미션은 ▲운동하기(걷기, 달리기, 요가, 사이클, 테니스, 명상 등) ▲과일 혹은 채소 먹기 ▲물 마시기 ▲다회용품(텀블러, 도시락통, 장바구니) 사용하기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 하기 등 건강한 습관들의 생활화를 독려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다. 2주간 각기 다른 3가지 습관을 실천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인증하면 됩니다.

라이온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의 특전으로 푸짐한 경품과 ‘자동 기부’를 내걸었습니다. 한상훈 대표는 “두가지 미션을 모두 완수한 참가자 수만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위생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아이! 깨끗해’ 핸드워시를 기부할 예정”이라며 “건강한 생활 습관과 따뜻한 나눔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에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챌린저스는 "챌린저스가 사람들의 ‘건강’을 챙기는 대표 서비스인 만큼, 라이온코리아와 함께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건강의 가치를 일깨우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반갑고 기쁘다"며 "최근 챌린저스 내에서 환경 캠페인이 많이 열리고 유저들의 큰 호응을 끌고 있는 만큼, 이번에도 많은 참가자가 모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 양미정 기자 / mkcertain@mkmoney.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