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에게듣는다] 현대차·기아 친환경車 300만 대 돌파


Q. '화물 연대 파업 끝' 자동차주, 이제 달릴까?

A. 매크로 변수의 중요성 커짐
A. 자동차는 경기소비재
A. 금리 및 경기 전망에 영향받게 됨


Q. 현대차·기아 5월 판매 현황은?

A. 현대차 전월비 도매 판매 5% 증가, 기아 생산 5% 증가


Q. 현대차, 전기차 북미 수출 확대 지속될까?

A. 현대차 북미 전기차 시장 점유율 9.1%
A. GM, 포드, 폭스바겐 제치고 테슬라에 이은 2위
A. E-GMP 기반 신차의 경쟁력 입증


Q. 현대차 아이오닉6 디자인 공개…시장 반응은?

A. 디자인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듯
A. 초기 컨셉 모델이 공개됐을 때 기대감이 높았음


Q. 수소차 관련 산업 전망은?

A. 수소차는 상용차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A. 탄소중립 달성 위해서는 수소에너지 활용 필수적
A. 보완적인 친환경 파워트레인으로 자리잡을 것


Q. 현대차, 중국형 수소차 넥쏘 연내 출시…기대할까?

A. 수소승용차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필요 있음
A. 충전 인프라 미흡하기 때문에 승용차 운용 쉽지 않아
A. 상용차처럼 루트가 정해진 경우에 적합


Q. 자동차 부품주 전망 및 최선호주는?

A. 매크로 변수 감안한 보수적인 접근 필요
A. 완성차 대비 부품주의 주가 변동성 클 수 있어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자동차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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