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용자들이 증권사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로그인하지 않고도 가장 빠르게 미국 주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네이버는 나스닥과 라이선스 제휴를 체결해 누구나 네이버 증권을 통해 미국 증시 시세를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제 뉴욕, 나스닥, 아멕스 등 미국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종목과 지수를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이나 네이버 증권 모바일 화면에서 로그인 없이 종목명 검색만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우선 모바일에서 제공되고 추후 PC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지난 2020년 8월 시작된 해외 주식 정보 서비스를 통해 15분 지연된 시세 정보를 제공해 왔는데 최근 나스닥과의 추가 계약을 통해 실시간 시세 정보를 제공하게 됐습니다.

네이버 증권은 증권사가 아닌 플랫폼으로 미국 증시 실시간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유일한 서비스가 됐습니다.

이용자는 미국 정규장 개장 시간 외에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거래 시세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늦은 밤에 개장하는 미국 증시 정규장 현황에만 의존하지 않고 국내 낮 시간대에도 시간외 거래 중인 종목의 실시간 시세와 관련 뉴스, 리서치 정보를 확인하고 투자자들과 토론방에서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 증권은 월 이용자 규모 1000만명의 증권정보 플랫폼이고 일일 생성되는 토론 게시물이 15만건에 달하는 투자 커뮤니티"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정확하고 유용한 투자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올리버 알버스 나스닥인베스트먼트인텔리전스 대표는 "IT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플랫폼인 네이버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미국 주식 거래에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든 나스닥이 제공하는 정확한 시장 지수와 종목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