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2022년 송도컨벤시아 홍보·마케팅 추진 사업 보고회’

[인천=매일경제TV] 송도컨벤시아가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운영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7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장병현 기획조정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송도컨벤시아 홍보·마케팅 추진 사업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사인 ㈜더에스엠씨그룹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그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송도컨벤시아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안을 보고했습니다.

그동안 송도컨벤시아 운영이 단순 행사 정보소개 위주 정보제공과 마이스(MICE) 행사에 치중한 오프라인 운영 등으로 차별성이 부족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따라 올해 송도컨벤시아 운영을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에 걸맞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반영, 주요 전시·회의 행사 홍보를 위해 현장에 와있는 것 같은 생생한 라이브 방송을 행사 주제와 관련된 전문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하고 △비즈니스 여행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대’에 발맞춰 이와 관련한 각종 행사를 통해 송도컨벤시아 방문을 유도하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구체적인 홍보·마케팅 방안으로 방문자들을 위한 휴식공간인 스마트마이스라운지를 시민들에게 친근한 공간으로 다가가기 위해 주변 인기 여행지 및 체험과 연계한 스템프 투어로 구성, 방문을 유도합니다.

[임덕철 기자 / mkkdc@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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