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일 온라인 국제특허출원 설명회
(사진=특허청 제공)

[대전=매일경제TV]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해외 특허권을 쉽고 편리하게 획득하고자 하는 개인 발명가, 기업인, 변리업계 종사자 등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국제특허출원 설명회'를 오는 20일 오후 4시에 연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특허협력조약(PCT:Patent Cooperation Treaty, 국제출원)을 통한 국제출원서류 제출방법이 올해 7월부터 더 편리한 '인터넷 웹출원(ePCT)' 방식으로 일원화됨에 따라 이번 설명회에서는 ePCT를 통한 국제출원서류 작성·제출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제출원에 관한 최신 소식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주요 내용은 ▲PCT 국제출원 제도 소개 ▲ePCT 전환 배경 ▲ePCT를 활용한 국제출원서류 작성·제출방법 ▲국제출원서 작성관련 민원사례 공유·질의·응답 ▲유전자 서열목록(유전자를 구성하는 핵산염기나 아미노산 서열정보를 기록한 것)에 관한 국제표준 안내 순으로 총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의 담당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민원 사례 공유를 통해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출원인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해외 지재권 획득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