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청 장학사 선거개입 의혹, 정치적 중립 지켜야"

[수원=매일경제TV] 경기도교육청 소속 한 장학사가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의 선거운동에 나섰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임태희 예비후보 측이 교육청에 진상조사와 관련 조치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도교육청 감사관실은 장학사 A씨가 근무시간에 성기선 후보를 지지해 달라는 내용을 담은 메시지를 다수 교원에게 전달했다는 제보를 바탕으로 A씨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오늘(12일) 임태희 후보 측은 "공직선거법상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도교육청 공무원의 선거 개입 의심 행위 의혹 발생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등 산하기관 공무원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공직선거법을 준수해야 하고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도교육청 감사관실은 사실관계를 서둘러 확인해 위법한 행위가 있으면 즉시 징계하고 처벌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해야 한다"며 "이재정 교육감이 할 일은 공무원의 선거 개입을 차단해 깨끗한 선거를 치르도록 하는 것인 만큼 마지막까지 교육감으로서 복무에 충실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관련 조사를 진행해 문제가 된 장학사의 행위가 사실로 확인되면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할 계획입니다.

[김대한 기자 / mkkdh@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