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빅데이터 기반의 '산업 특성에 따른 탄소중립 핵심기술 및 활용법' 제시 호응
대전상공회의소는 오늘(12일) 오후 3시 상의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기업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특허전략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대전상공회의소 제공)

[대전=매일경제TV]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 이하 대전상의)는 오늘(12일) 오후 3시 상의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기업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특허전략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대전상의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세미나는 지역 기업들이 탄소중립 전환기를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지식재산권 창출과 연구개발·사업화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세미나는 특허 관련 빅데이터를 통해 지역 산업 특성에 맞는 탄소중립 핵심기술·활용법을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대전상의 관계자는 "지난 3월 '탄소중립기본법' 시행 이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에 대한 기업들의 대응전략이 중요해졌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역 기업들이 그린 모빌리티 및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서의 유망기술을 지적재산권과 연계, 대응한다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