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양 이랜드그룹 부회장이 최근 이랜드그룹 랜섬웨어 공격과 관련해 계속해서 해커의 협박을 받고 있지만 굴복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종양 부회장은 오늘(27일) 전 직원에게 이메일을 보내 "랜섬웨어 유포자는 지난 엿새 동안 끊임없이 회사를 협박하고, 막대한 금전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돈을 주고 해결한다면 그들은 더 많은 기업이나 개인을 위협하게 될 것이 자명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현재 랜섬웨어 유포자는 자신들이 회사의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하면서 해당 정보를 언론 및 인터넷상에 유포하겠다고 하지만, 그들이 주장하는 정보는 절대 수립될 수 없는 정보"라며 "그들의 주장은 위협에 불과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최 부회장은 "최근 그룹에 가해진 랜섬웨어 테러로 인해 누구보다도 직원분들이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것"이라며 "어려운 상황 중에도 최선을 다해주시는 직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랜드는 지난 22일 새벽 본사 랜섬웨어 공격을 받았고 당시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일부 점포가 휴업하는 등의 영업 피해를 봤습니다.

현재는 해커들의 추가 공격에 대응해 최종양 부회장 직속으로 TFT를 구성하고 보다 빠른 정상화를 위해 노력 중에 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