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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멘트리, 동남아 인플루언서 풀 확보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성과`
기사입력 2020-11-27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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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 기획·제작사 필라멘트리(대표 문두열)가 효과적인 동남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수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앞서 필라멘트리는 해외 마케팅부터 IMC 마케팅, 뉴미디어 운영, 콘텐츠 제작, 방송협찬, 이벤트/프로모션, 광고 제작/송출, 정부지원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지털 홍보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어온 바 있다.

이에 국내 대기업부터 글로벌 기업, 공공기관까지 필라멘트리의 파트너사로 확보하고 있다.


특히 해외 마케팅 분야에서 동남아시아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필라멘트리는 동남아시아 6개국 2,000여 명의 검증된 인플루언서를 토대로 활발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한다.

의뢰가 들어오면 컨설팅을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인플루언서 매칭 및 상품 배송도 담당한다.

이후 콘텐츠 제작과 검수를 거쳐 결과분석 및 보고와 모니터링의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보유한 인플루언서 풀은 △태국 99명(팔로워 약 4,000만) △베트남 55명(팔로워 약 1,200만) △말레이시아 197명(팔로워 약 3,000만) △필리핀 497명(팔로워 약 5,800만) △싱가포르 79명(팔로워 약 830만) △인도네시아 702명(팔로워 약 7,300만) 등이며, 유명 인플루언서도 대거 포함돼 있다.


필라멘트리는 동남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차별화 요소로 3가지를 꼽고 있다.

진성 인플루언서를 선별하고 바이럴 성과를 관리하는 ‘인플루언서 차별화’, 체험 기반의 리뷰와 다양한 관점에서 작성된 리뷰 등 ‘콘텐츠 차별화’, 그리고 해외 배송 전담 진행 및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다이렉트 커뮤니케이션으로 실현하는 ‘프로세스 차별화’다.


차별화된 동남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다수의 고객사 캠페인에서 성공사례가 도출되고 있다.

S 뷰티 브랜드의 제품은 현지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의 화장품에 선정됐으며, D제약의 코스메틱 제품은 1억 매출을 달성했다.

커뮤니케이션 앱과 S호텔의 캠페인은 5천만 뷰를 기록했으며, 에너지 드링크 제품 캠페인은 7천만 뷰의 홍보 효과를 거뒀다.


기업 관계자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검증된 인플루언서 풀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실시하여 고객사의 높은 만족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를 개척하고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필라멘트리는 2020년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인증하는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매경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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