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 추진 과제 스마트시티에 정부 2025년까지 10조 투자
정부, 전국적 스마트시티 확대로 15만개 일자리 창출 계획 [수혜주 확인]

문 대통령은 최근 인천 송도의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찾아 한국판 뉴딜 추진 과제로 진행 중인 스마트시티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스마트시티는 도시에 ICT(정보통신기술)와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을 융합해 주거, 교통, 환경 등 도시 문제를 해결 하는 모델로 송도는 국내 최초로 도시 관리에 스마트시트 기술을 도입하는 선도 도시로 꼽힌다.
이에 정부는 오는 2025년까지 한국판 뉴딜 추진 과제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 사업에 오는 2025년까지 10조를 투자, 일자리 15만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정부는 세계 스마트시티 산업이 오는 2025년에 8.2천억달러로 연평균 14% 이상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이로 인해 앞으로 스마트시티를 전국적으로 더 빠르게 실현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렇다면 투자자 입장에서 한국판 뉴딜 과제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 추진 사업에 주목해야 할 기업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MBN골드 황금알클럽 김성남대표는 “미 증시는 미국 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2차 팬데믹 우려감으로 인해 다우 지수는 2.29% 하락으로 마감했다”며 “11월 3일 대선 전 2조 달러의 경기 부양책 합의 처리 기대감이 사라지면서 다우 지수가 폭락한 요인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내 증시는 외국인의 코스닥 2천억 순매수세로 인해 오전에는 1.8% 급반등 시세가 나왔지만 오후 들어 선물 매도세가 강하게 나오며 보합권으로 마감했다”며 “정부가 오는 2025년까지 스마트시티 사업에 10조원을 투자 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빅히트, 신풍제약, 현대공업, 대성파인텍, 코데즈컴바인
휘닉스소재, 삼성물산, 현대차, 아남전자, 바이오스마트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