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운영 전문대행 기업 '에드업(Add-Up, 대표 강한)'이 본격적인 외형 성장을 도모한다. 최근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자체 플랫폼 개발에 착수한 가운데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영역으로 사업을 추가 확대해 능동적인 개발 역량을 갖춘다는 각오다.

에드업은 온라인 PC 게임 및 모바일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 대행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또 네이버 카페 등의 게임 커뮤니티 관리 및 24시간 야간 모니터링,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등의 CS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 뿐 아니라 쇼핑몰, 기타 거래소 등으로 사업 대상을 확대하며 주목받고 있다.

에드업의 서비스 분야는 고객 관리, 품질 관리, 모니터링, 마케팅 등으로 나뉜다. 고객 관리의 경우 마켓 및 커뮤니티 관리, 통계 리포트 작성, 결제 및 환불, VIP 서비스 응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품질 관리는 기능 테스트, 호환성 체크 및 유지 보수, 국내 서비스를 위한 현지화 테스트 등이 핵심 수행 요소다.

모니터링은 고객 만족을 위한 24시간 실시간 감시 및 대응, 장애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전파, 매 시간별 리포트 제공, 구글·앱스토어 등 마켓 리뷰 대응 등을 포함한다. 마케팅은 바이럴 영상 제작 및 블로그 포스팅,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대행, 업무 바이럴 영상 제작, 이벤트 기획 및 관리, 경품 발송 처리 업무 등을 수행하는 에드업의 독창적인 사업 분야다.

아울러 일간·주간·월간 단위로 통계보고서를 작성하는 가운데 게임유저 만족도 및 기타 동향을 파악한 후 이를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게임 연동이 가능한 웹페이지를 자동으로 구성해 고객센터 생성이 편리하다.

에드업은 기존 사업 분야에 AI 솔루션 및 빅데이터 사업을 추가해 차별화된 운영 대행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뿐만 아니라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해 게임운영 대행에 특화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다는 계획도 품고 있다.

에드업 관계자는 "AI 솔루션 및 빅데이터 사업 추진은 게임 운영 대행 뿐 아니라 기타 분야 진출에 가속도를 낼 수 있도록 견인하는 원동력인데 무엇보다 창조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운영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는 요소가 될 것"이라며 "AI와 빅데이터를 통해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업무 효율성이 증대되며 나아가 정확한 통계 산출로 체계적인 고객 문의 동향 파악이 가능해 품질 개선에 용이한 것이 강점"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