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AI 시대 대비..급격히 급증할 AI반도체 수요 대응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
오는 2030년 AI반도체 세계 시장 20% 점유 목표 [수혜주 확인]

최근 SK하이닉스가 인텔의 낸드사업부를 국내 기업 역사상 최대 규모인 10.3조원에 인수하면서 또다시 반도체 시장에서는 초대형 M&A가 성사되었다. 최근 반도체 업계에서는 초대형 M&A 건들이 많았는데 특히 소프트뱅크는 비전펀드의 손실로 인해 반도체 팹리스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ARM을 엔비디아에 매각하기로 하면서 향후 AI시대에 반도체 업체들은 AI반도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대규모 M&A가 진행 되고 있다.
이에 정부도 향후 AI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AI반도체 분야를 제2의 D램 산업으로 성장 시킨다는 방침으로 오는 2030년까지 AI반도체 시장 점유율을 20% 달성, 혁신 기업 20개 육성, 고급 인재 3000명 달성을 골자로한 ‘AI 반도체 산업 발전 전략’을 수립 발표했다. 정부는 향후 제2의 D램 반도체 시장이 AI 반도체로 옮겨 갈 것으로 전망하여 관련 부서를 통해 AI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 그렇다면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AI 반도체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김동호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최근 시장 흐름과 관련해 MBN골드 김동호대표는 “미 증시는 2조 2천억달러 규모의 추가 부양책의 핵심 관계자인 민주당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합의를 낙관하면서 나스닥은 0.33% 상승으로 마감했다”며 “미 현지시간 기준 21일 테슬라 실적 발표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테슬라 실적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동호대표는 “국내 증시 그 동안 시장 약세 흐름에서 오랜만에 반등장세 흐름이 나오고 있다”며 “금일은 국내 소비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반등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오는 2030년까지 AI 반도체 세계 시장 점유율을 20%까지 끌어 올린다는 계획을 세웠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MBN골드 김동호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카스, 신풍제약, KPX생명과학, 앤디포스, HMM
에이치엘비, 광전자, 피플바이오, 현대차, NAVER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