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IONIQ) 브랜드 론칭 캠페인 이미지.
'2020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자동차 부문 순위.
현대차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자동차 부문에서 처음으로 5위를 기록했습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0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5위를 기록했습니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141억 달러)보다 약 1% 상승한 143억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현대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 자동차 업계가 타격을 받으면서 다른 자동차 브랜드는 역성장했지만, 현대차는 자동차 업계 내에서 유일하게 브랜드 가치가 성장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현대차의 자동차 브랜드 순위는 작년(6위)보다 한 계단 상승했습니다.

자동차 부문 1위는 도요타(516억 달러)가 차지했고, 메르세데스-벤츠(493억 달러), BMW(398억 달러), 혼다(127억 달러)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현대차는 2005년 브랜드 순위 84위, 브랜드 가치 35억 달러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는 108억 달러가 오르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 나아가 전 인류에게 한 차원 높은 삶의 경험을 제공하고 인류의 행복에 공헌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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