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도 명품 화장품 쓴다…산타마리아노벨라 '펫 컬렉션' 매출 56% 증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400년 전통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펫 컬렉션의 올해 1월~8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들은 샴푸 4만5천원(250ml), 해충 접근 방지 로션 5만7천원(50ml), 데오도란트 2만5천원(150ml)의 고가임에도 매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1년간 판매를 예상하고 준비한 펫케어 제품 수량이 8월 중순에 모두 판매되면서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추가 수입 물량을 150% 가량 늘려 매장에 긴급 투입했습니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프리미엄 펫 컬렉션은 반려동물의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전통적이고 까다로운 수작업 마무리를 더해 제작됩니다.

연약한 반려동물의 피부를 위한 '샴푸 델리카토', 헹궈낼 필요 없는 드라이샴푸 '쉬우마 데테르젠떼', 저자극 데오도란트 '알 프로퓨마 디 로사 / 머스크', 해충 접근 방지에 효과적인 로션 '로지오네 스팟 님' 등 5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산타 마리아 노벨라 관계자는 "국내 4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을 만큼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다"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해 제품을 체험해보고 구매하길 원하는 고객들의 요청이 늘어나면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