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신제품 SSD 980 PRO.
삼성전자가 역대 최고 성능의 차세대 소비자용 SSD '980 PRO'를 출시합니다.

980 PRO는 전작과 대비해 속도가 2배가량 높아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안정성을 갖춘 980 PRO는 고성능 PC, 워크스테이션, 콘솔게임기 등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설명하며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이 확산하는 가운데 집에서 고사양·고화질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했다"고 밝혔습니다.

980 PRO에는 삼성전자 소비자용 SSD 최초로 4세대 PCIe 인터페이스가 적용됐는데, 일반 하드디스크드라이브와 SSD 겸용의 SATA 인터페이스보다 최대 13배의 속도를 낼 수 있어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적합합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980 PRO는 뛰어난 연속 읽기·쓰기 속도와 발열 제어 기술을 갖췄다고 강조했습니다.

'980 PRO'는 한국, 미국, 독일, 중국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250GB, 500GB, 1TB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2020년 말에는 새로운 삼성전자 SSD 2TB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맹경무 상무는 "삼성전자는 고성능 SSD의 한계를 끊임없이 돌파해왔다"며 "980 PRO SSD는 월드 넘버원 플래시메모리 브랜드에 걸맞은 최고의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