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미국 메모리얼 데이 (현충일) 맞아 휴장
코스피 2000선 재돌파! 언택트.2차전지 시장 주도 [바로가기]

증시 전문가들 사이에서 시장 조정을 전망하는 쪽이 우세했지만 그 예상을 깨고 코스피 지수는 또다시 1%대 급등으로 2000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금융시장이 붕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정부가 공매도를 6개월간 금지한 정책과 한은의 3개월 간 무제한 유동성 공급이 주효하게 먹히면서 유동성 랠리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유동성 랠리 장세에서 언택트 관련주들이 시장을 주도하며 카카오.네이버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는 모습을 보인 가운데 최근에는 2차전지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며 코로나19 사태 이후 좋아질 업황이 선 반영 되어 새로운 주도주로 각광 받고 있다. 테슬라의 대성공으로 인해 향후 자동차 패러다임이 전기차로 전환 될 것인데 최근 삼성과 현대차 총수가 만나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사업 협력에 대한 부분도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확인]

최근 시장과 관련해 MBN골드 황금알클럽 김성남대표는 “미 증시는 메모리얼데이를 맞아 휴장한 가운데 유럽증시는 유럽 각국이 경제 셧다운을 완화 시킨 점이 부각 되며 유럽 주요 증시는 2%대 상승세로 마감했다”며 “미국 또한 대부분 경제 재개를 진행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관련 부분을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성남대표는 “국내 증시는 현재 코스피가 또다시 2000선을 재돌파하면서 조정에 대한 가능성이 점차 사라지며 상승 랠리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언택트 관련주들이 주도했으나 최근에는 2차전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며 시장 대장주로 나서고 있다”며 “순환매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 2000선 돌파 안착시 새로운 대장주가 부상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
MBN골드 김성남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삼성SDI, 카카오, 두산퓨얼셀, 문배철강, NAVER
시큐브, 가비아, 서울반도체, 천보, 한국정보인증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