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주도주 ‘카카오’, ‘네이버’로 코스피 2000선 돌파 재도전
코스닥 1년만에 700선 돌파! 이번주 베이지북 발표 주목 [바로가기]

지난주 2000선 돌파에 실패했던 코스피가 이번주에 2000선 재돌파에 도전한다. 그 동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언택트 주도주가 코스피 시세를 이끌면서 ‘카카오’, ‘네이버’가 시장에서 주목을 받은 이후 투자자들은 새로운 주도주에 주목하고 있다.
이번주 증시 체크포인트로는 미국이 코로나19 사태로 다시 경제 재개하는 부분과 연준의 베이지북 발표, 그리고 중국이 홍콩 국가보안법 재정 이슈로 인해 미-중간의 무역 갈등 재점화 여부를 주목해야 한다. 특히 미국이 중국 홍콩 국가보안법 재정에 격렬히 반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홍콩에서 또다시 시위대와 충돌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 조정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확인]

최근 시장과 관련해 MBN골드 황금알클럽 김성남대표는 “미 증시는 중국이 계속해서 홍콩 국가보안법을 재정할 경우 홍콩에 대한 특별지위를 철회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강경 대응 모드로 나왔으나 모더나 백신 임상 결과가 희망적이라는 뉴스로 인해 나스닥은 +0.43%로 마감했다”며 “이번주는 연준의 베이지북 발표가 있기 때문에 미-중 갈등과 더불어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성남대표는 “국내 증시는 현재 상황은 미국이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와중에 중국이 홍콩, 대만 등의 남중국해에 대한 영향력을 키우는 상황에서 미-중간의 무역 전쟁이 재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부각 되고 있기 때문에 코스피 2000선 돌파 여부는 매우 중요한 구간이 될 수 있다”며 “순환매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 2000선 재 돌파시 새로운 급등주가 부상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
MBN골드 황금알클럽 김성남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국내 시황 전략과 투자 전략에 대해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카카오, 씨젠, 카페24, 전파기지국, 천보
SK하이닉스, DB하이텍, 수젠텍, 로보로보, 라온시큐어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