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가압자 500만명 돌파! 5G 기지국 10.9만국
정부, 올해 5G 산업 육성 위해 6500억 투자 지속 [수혜주 확인]

2019년 5G 통신 시대가 열린 이후 한국의 5G 통신 가입자가 530만명을 돌파하면서 올해 정부는 5G 통신 산업에 6500억을 투자하며 성장세를 지속하겠다는 입장이다. 현재 세계 경제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거의 셧다운 상태에 있는 상황에서 정부는 5G 산업 투자로 인해 위기를 돌파하겠다는 입장이기 때문에 향후 5G 산업에 대한 투자 확대가 지속 될 것으로 전망 된다.
2020년에는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등이 5G 산업에 기지국에 대규모 투자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 된다면 미.중.일 3국의 5G 투자 규모는 대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 된다. 또한 올해 애플이 5G 아이폰을 출시 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는데 예상 판매량은 6천만대를 돌파 할 것으로 예측 되고 있기 때문에 올해 5G 산업은 더욱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이에 증시에서는 2020 글로벌 5G 성장 본격화에 주목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 된다면 중국의 5G 스마트폰 판매 증가와 미국 애플 5G 아이폰 출시를 하게 도면 글로벌 5G 시설 투자에 들어가는 관련 부품.장비 업체들의 매출액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5G 통신 옥석가리기에는 어떤 기업들을 새롭게 주목해야 할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윤광진대표 [수혜주 확인]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윤광진대표는 “미 증시는 중국 인민은행의 선별적 지준율 인하와 미 하원 의장의 소기업 대출 도입 주장 그리고 국제유가 강세에 힘입어 장 중 상승 흐름세를 보이기도 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고용 불안에 대한 우려감으로 나스닥은 -1.53% 마감했다”며 “본격적인 1분기 실적 시즌이 도래했기 때문에 대형 기술주의 실적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광진대표는 “국내 증시는 국내외에서 코로나19에 대한 공포 심리가 완화 되면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뉴욕에서 사망자수가 감소했다는 사실을 알리면서 투자 심리가 회복되며 코스피는 +3.85%, 코스닥은 +4.22% 급등 마감했다”며 “급반등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올해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5G 산업에 65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기 때문에 5G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윤광진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올해 성장세를 지속할 5G 통신 부품.장비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셀트리온, 신풍제약, 톱텍, 오이솔루션, 자연과환경
미코, 휴마시스, 아난티, LG상사, 부광약품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