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5나노 파운드리 라인 투자 본격화
시스템 반도체 파운드리 분야 1위 TSMC 추격 시동 [수혜주 확인]

삼성전자가 본격적으로 5나노 파운드리 라인 투자에 시동을 건다. 5나노 공정을 개발한지 1년만에 투자에 나서면서 시스템 반도체 파운드리 분야 세계 1위를 하기 위해 대만의 TSMC 업체와의 경쟁이 불가피해 졌다. 현재 세계적으로 5나노 파운드리 공정 기술을 개발하고 투자하는 기업은 삼성과 TSMC 두 기업뿐이다.
삼성은 새로운 미래 먹거리 분야로 시스템반도체 분야를 육성하기 위해 (팹리스/파운드리) 분야에 2030년까지 130조를 투자 하기로 한 가운데 최근 공격적인 파운드리 분야 투자로 인해 작년 4분기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에서 10% 후반을 기록하며 2위까지 치고 올라온 상태이다. 하지만 아직도 TSMC는 세계 50%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확고한 파운드리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삼성전자의 공격적인 투자 행보는 지속 될 것으로 전망 된다.
이에 증시에서는 삼성의 5나노 파운드리 라인 투자 본격화에 주목하고 있다. 삼성에게 5나노 반도체 생산을 맡기려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퀄컴의 신형 ‘X60’ 칩이 삼성 5나노 파운드리 라인에서 양산 될 예정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관련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윤광진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윤광진대표는 “미 증시는 실업수당청구건수 급증에도 불구하고 국제유가가 사우디-러시아간 원유 감산 합의 기대감으로 인해 나스닥은 +2.24% 상승 마감했다”며 “투매가 진정 되면서 1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광진대표는 “국내 증시는 트럼프가 사우디-러시아간의 유가 전쟁 치킨 게임에 개입 시사를 밝힘으로 인해 코스피는 +0.03%, 코스닥은 +0.94%로 마감했다”며 “종목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이 최근 5나노 파운드리 라인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관심주로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윤광진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삼성 5나노 파운드리 라인 투자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수젠텍, 씨젠, 삼성전자, 모나리자, 젬백스
오상자이엘, 티케이케미칼, 흥구석유, 캠시스, 파일약품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