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홈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수제맥주 매출도 크게 늘었습니다.

제주맥주는 편의점·대형마트·백화점 등 유통 채널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4%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1~3월은 맥주 성수기가 아님에도 지난해 여름 6~8월 성수기 매출 대비에도 2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주맥주는 유통 채널 중에서도 편의점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2% 증가하며 눈에 띄게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제주맥주가 종량세 전환 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제주맥주 4캔에 만원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 것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했습니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올 해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한국 맥주의 반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한국 맥주 시장을 흔들고 새로운 맥주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제주맥주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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