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증권광장 핫이슈] "오일전쟁 지속…바이러스보다 사람이 더 무섭다"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20만명을 넘어서면서 뉴욕증시는 다시 4%대 하락세를 나타냈다.

이런 와중에 오일전쟁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으며 사우디를 경고한대로 산유량을 늘렸다. 다행히 러시아는 증산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여전히 미국 셰일기업들의 파산 가능성과 채권시장 붕괴 우려가 시장을 덮고 있다.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방어기전이 필요한 때.<증권광장>에서 보다 자세히 짚어보자.

오전 8시30분<마켓키워드>에서는 최임화 앵커의 시장을 보는 뷰를 전달하고, 10시<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대신증권 이경민 투자전략팀장을 초대해 'U자' 반등을 대비해서 지금 세워야 하는 투자전략에 대해 들어본다.

또한 10시 30분<오늘뭐사지?>에서는 MBN골드 박준남 매니저와 함께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관련 종목 중 '옥석'을 가려보는 시간을 갖고, 11시<대박차트>에서는 MBN골드 김용환 매니저와 함께 오후장에서 공략해 볼 종목을 분석해 본다.

매일경제TV<증권광장>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8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