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
레이디가 공모가를 8천500원으로 확정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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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디는 지난 24일과 25일에 진행한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총 참여 1천339건이 몰려 1270.7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코스닥 상장 수요예측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경쟁률이며, 기술 특례 상장을 제외한 일반 상장 중에서는 최고치입니다.
공모가는 8천500원으로 희망 범위보다 높게 책정됐고 1건을 제외한 모든 신청주가 밴드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공모자금은 총 313억 원으로, 확보되는 자금은 일본 디지털 광고시장과 커머스 사업 등 신사업 추진 등을 위해 사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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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디는 지난 2000년 네이버 검색광고 사업부로 시작해 2010년 분리 설립돼 데이터 분석으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KT그룹의 종합 디지털 광고대행사입니다.
특히 약 200개의 디지털 매체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디지털 광고 기획과 제작에서 차별화된 광고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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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디는 오랜 업력에서 나오는 높은 데이터 분석 능력과 전문 인력으로 회사의 중장기 성장을 견인할 신규 사업을 준비 중입니다.
시장 내 1위 사업자의 경쟁력과 공모 자금으로 커머스 사업과 일본 디지털 광고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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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디 관계자는 "최근 침체된 코스닥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기관투자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특히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온라인IR 도입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친 KB증권의 위기관리 능력이 흥행을 이끈 요인이라 판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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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디의 일반투자자 청약은 오는 3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진행되고 같은 달 12일에 상장 예정입니다.
[송복규 기자 / sbg18@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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