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쇼 시황전략] 주말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 급증 시장 패닉! 대응방법은?

일주일 전까지만 하더라도 잠잠하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다시 급증하고 있다.

오늘까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는 7명으로 확진자수와 함께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 여파로 -2%이상 급락 출발한 우리증시 상황은 관련테마주의 급등이외에 그동안 시장을 주도 했던 IT, 전기차주들은 단기 조정을 받고 있다.

연초부터 특별한 악재 없이 순항하던 증시가 타격을 받으면서 투자자들도 상당히 당황하고 있다.

지금시기에는 어떤 포지션을 취해야할까? 우선 현재는 코로나 테마로 묶여서 먼저 출발한 종목들은 조심해야 한다.

지금은 차익 매물이 나오고 있는 시기고 대장주들은 계속 순환하고 있다. 오늘은 결제주 그리고 공기청정기 관련주들이 강하다.

테마주는 트레이딩으로 접근하고 IT, 전기차 종목들은 분할 저점 매수관점으로 대응방법을 제시하겠다.

업황과 실적이 좋아지는 종목들은 지금이 기회다. 단기적으로 외부요인을 받을 수 있지만 주가는 중장기적으로 결국 실적에 수렴한다.

코로나로 인해 흔들리는 시장에서 관심 가져야 할 이창원 매니저의 공략주는 매일경제TV<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