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코로나 확진자수가 급감하고 완치자수가 증가하는 속에서 중국의 경기부양책 기대가 이어지며 전일 중국증시가 1.8% 급등 마감했다.

증시는 미래를 선 반영하는 속성이 있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국내 확진자 수 증가라는 악재에 집착하기 보다는 중국의 경기부양책으로 인한 수혜주를 찾아내는 것이 더 중요한 가치 있는 일이라 판단된다.

금일 한국증시도 장초반의 지수 약세에도 불구하고 중국 경기부양책 기대가 크게 반영될 수 있는 투자 활성화 정책과 관련이 된 IT장비주들이 강한 상승반전을 시도하고 있다.

과거에도 경기부양책이 발표 되었을때 가장 강하게 상승하는 섹터는 투자확대와 관련된 것이고 글로벌 산업트렌드가 인공지능 로보틱스 산업의 발전과 성장이 고속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한국의 IT장비 특히 비메모리, OLED, 전기차 등은 미래 산업 장비 관련주들의 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금일도 포인트엔지니어링과 같은 회사가 8%이상 급등하는 모습에서 IT장비 업체들을 중국 경기부양책 수혜주의 중심이 어디에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탑엔지니어링, 덕산네오룩스, 코윈테크 등의 종목들의 움직임에도 관심을 두어야 할 것이다

지수는 금일 저점이 확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것은 이미 중국의 코로나 확산이 약화되고 있고 경기부양책 기대로 중국증시가 새로운 상승의 모멘텀을 찾은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지수보다는 종목에 집중을 해야하는 이유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통제되면서 확산세가 확실히 꺽이고 있는 중국의 모습을 볼때 현재나 과거에 머물지 말고 미래를 위한 주도주를 무릎에 사는 전략이 유효하기 때문이다.

시장의 주도주는 악재나 각종 노이지가 계속될 때 선제적으로 상승하며 신고가를 기록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서 지수나 주변 분위기에 집중력을 빼앗기지 말고 기대수익이 클 종목을 선취매수하는 것이 지금은 가장 현명한 전략이 될 것이다.

관심종목으로는 IT장비주인 포인트엔지니어링,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에스앤에스텍이다 오늘도 생쇼에서 소개할 종목도 두 종목과 유사한 부류로 편입할 계획이다.

경기부양책에 맞서서 불안감을 가진다면 또다시 큰 상승할 주도주를 선취할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약세권에 지수가 머물러 있을 때 이 종목을 사는 전략으로 대응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판단이다

매일경제TV<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