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AI가 이끄는 반도체 호황 2~3년 이어 질 가능성
4차산업혁명發 반도체 수요 폭발로 인해 관련 기업 매출 증가세 [수혜주 확인]

4차산업혁명이 현재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핵심 축의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5G와 AI(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전문가들은 향후 반도체 산업의 수요가 급증해 2~3년간 호황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D램 가격과 낸드플래시 가격이 지난해보다 증가 흐름세에 있어 하반기에는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5G 스마트폰이 글로벌적으로 출하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5G에 탑재되는 반도체 분야 또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시장조사업체들은 전망하고 있다. 이는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하는 5G 통신 서비스에 최적화 된 반도체가 장착 될 것으로 전망 되며 인공지능 분야 또한 AI에 특화된 반도체 칩이 장착 되어 내년 말까진 5G 확대, 그 이후에는 AI와 사물인터넷 분야가 반도체 시장의 호황을 이끌 것으로 예측 되고 있다.
이에 증시에서는 5G.AI로 이어질 반도체 호황 사이클에 주목하고 있다. 이미 대형 반도체 제조사들이 올해 대규모 투자를 이어 갈 것으로 발표한 것은 4차산업혁명 진행으로 인한 반도체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가장 주목해야 할 반도체 호황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수혜주 확인]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미 증시는 양호한 경제지표 발표와 더불어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되자 투자심리에 도움이 되면서 나스닥은 +1.43% 상승 마감했다”며 “이번주에는 FOMC 회의록 공개와 대형 기술주들의 실적 발표가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국내 증시는 전일 코로나 바이러스 우려감의 급락에 따른 반발 매수세가 유입 되면서 주요 증시는 상승 흐름세를 보이며 코스피는 +0.39%, 코스닥은 +0.82% 마감했다”며 “개별 종목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2~3년은 5G와 인공지능 산업의 성장세로 인해 반도체 호황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 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장비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5G.AI로 인한 반도체 호황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제낙스, SK하이닉스, 오공, 쌍방울, 티케이케미칼
유니테스트, 피씨엘,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전파기지국, 수젠텍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