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쇼 ‘시황전략’]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 미국까지 확산?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드디어 미국까지 번졌습니다. 이로 인해서 간밤에 미국의 다우증시는 무려 150포인트나 빠졌습니다.
벌써 중국에서는 우현시를 사스수준으로 뒤늦게 판단하고 발생지역을 봉쇄하면서 심각성을 인지했는데 이미 중국을 다녀간 많은 여행객과 이번 춘절을 앞두고 더 많은 감염자가 나올 것으로 봅니다.
당분간 여행주나 항공 및 면세점 등 중국 관련 소비재들은 타격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 WHO 세계보건기구는 오늘 22일 긴급회의를 열고 긴급회의를 열고 국제 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할 상황인지 결정할 것이라고 합니다.
당분간은 위험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주식 비중을 줄이면서 현금을 보유하는 전략을 가져가시고 공략해야 하는 업종은 코로나바이스에 관련된 마스크나 백신주 및 소독에 관련된 기업에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관련종목군은 급등락이나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고점매수나 추격매수는 자제하시기 바라며 중장기 관점보다는 리스크관리를 하시면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생쇼에서 박준남 매니저는 최근 방송에서 최초로 중국 우한 코로나바이러스를 언급하면서 장중 공개방송에서 고려제약을 공개 추천하여 좋은 성과를 냈습니다. 과연 오늘은 생쇼에서는 어떤 종목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할까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