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매거진 투데이‘에서 코셔 인증 받은 프리미엄 천일염을 확인하세요.

국내의 한 토판염 코셔 인증 프리미엄 소금 브랜드가 매거진투데이에서 소개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소금은 다양하다. 마트에서 구입하는 대부분의 소금은 대부분 정제염이고 바닷물을 염전에 끌어 들여서 햇빛과 바람을 노출시켜 수분을 날리는 방식인 천일염이 있다. 그 외 광산에서 채굴하여 얻은 연하게 붉은 히말라야 핑크소금, 소금을 대나무통에 넣어 구운 죽염 등이 있다.

이렇게 시중에 다양한 소금들이 있지만 맛과 질감에서뿐만 아니라, 미네랄, 나트륨 함량까지 천차만별이다.

이렇게 다양한 소금을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있다고 한다.

적당량의 소금 섭취는 체온을 보존하고 갖가지 호르몬의 분비를 왕성하게 하며 해독, 살균, 혈액의 정화 등 에너지 근원 역할 하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해양 오염에 많은 분들이 소금을 섭취를 하고 있어 불안해하고 있는 게 사실이다.

때문에 믿을 만한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살펴보는 게 중요하다.

그중에 코셔 인증이 할랄 인증보다 까다롭다고 하는데 음식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와 식품 생산 설비, 제조 방법이 모두 현장을 방문한 인증기관에서 제시하는 조건에 충족시켜야 한다.

매거진 투데이에서 코셔 인증을 받은 토판염 어떻게 만들어지고 먹는지를 알아보고 왔다.

개그맨 김경식, 아나운서 김정연이 진행하는 매일경제TV '매거진투데이‘는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30분에 방영된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