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임밍 시장 2025년까지 대규모 성장 전망
게임 업계, 콘솔 -> 모바일 ->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변화 [수혜주 확인]

글로벌 게임 업계가 기존 콘솔과 모바일 게임에서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으로 전환 되면서 대격변기를 맞이 하고 있다. 이에 최근 유명 게임업체들은 세계적인 히트 게임들을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중 가장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업체는 엔씨소프트로 대표작인 ‘블레이드앤소울’을 텐센트를 통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로 진행 중이다.
특히 중국이 5G 상용화가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내년 중국 5G 가입자는 2억명으로 급증할 것으로 전망 되는 와중에 중국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은 오는 2021년 유저수 3.7억명, 시장규모는 약 3.3조원으로 확대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규모는 더욱 폭발적으로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 된다.
이와 관련해 증시에서는 클라우드 게이밍 신산업에 주목하고 있다. 기존 콘솔, 웹, 모바일에 이어 클라우드 게이밍은 콘솔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작동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언제 어디서나 고퀄리티 게임 환경을 제공 한다는 점에서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으로 재편 될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관련 최대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한균수대표 [수혜주 확인]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한균수대표는 “미 증시는 50년만에 최저 실업률인 3.5%를 기록한 호재와 백악관이 중국과 1단계 무역합의가 임박했고 11월 중순보다 협상 타결에 근접한 상황이라는 발언으로 나스닥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0.73%로 마감했다”며 “트럼프 미 대통령이 1단계 무역합의에 서명한 부분이 증시 호재 모멘텀으로 작용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균수대표는 “국내 증시는 트럼프 미 대통령이 미중 양국 협상팀이 마련한 1단계 무역합의문에 서명했다는 소식으로 오는 15일부터 약 180조 규모의 중국산 상품에 추가 관세가 철회 되면서 코스피는 +1.38%, 코스닥은 +0.97% 이틀째 상승을 이어갔다”며 “섹터별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게임 시장이 콘솔, 웹, 모바일에서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으로 전환 되면서 관련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한균수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클라우드 게이밍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에스텍파마, SK하이닉스, 코리아나, 컨버즈, 넥스트아이
금호전기, 이에스에이, 한국화장품, 루미마이크로, 제낙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