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 한글과컴퓨터가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말랑말랑 무브먼트 캐릭터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캐릭터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인 또는 3명이하의 팀으로 구성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응모 기한은 12월 8일까지로 지원서를 작성해 공모전 운영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대상 1개팀에는 상금 300만 원과 한컴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며, 최우수상 2개팀은 상금 각 100만 원, 우수상 3개팀은 상금 각 50만 원, 아이디어상 4개팀은 상금 각 20만 원이 주어집니다.

한컴의 '말랑말랑 무브먼트'는 지우개와 지우개 똥, 연필심 등으로 이루어진 6개의 귀여운 필기구 캐릭터로, 한컴타자연습, 한컴오피스, 웹툰 등을 통한 다양한 접목과 각각의 캐릭터를 표현한 재미있는 캐릭터 송 제작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박상희 한컴 상무는 "이번 공모전은 한컴의 캐릭터 사업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제품화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를 발굴하기 위함"이라며, "공모전 외에도 말랑말랑 무브먼트의 대중성을 높이기 위해 다른 분야와의 콜라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