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K하이닉스 국산 불화수소 첫 생산라인 투입 적용
향후 반도채 소재 부품 脫 일본 본격화 될 듯 [수혜주 확인]

세계 메모리 반도체 시장 1,2위를 차지 하고 있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가 일본의 반도체 소재 부품 수출 규제로 인해 본격적으로 국산 불화수소를 첫 생산라인에 투입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반도체 소재 부품 탈 일본화가 본격적으로 진행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문정부는 일본 정부에 대한 경고성 발언으로 로우키에서 강대강 전략으로 진행하고 있는 와중에 이는 일본이 한국의 비메모리 분야에서까지 1위를 밀릴 가능성이 높아지자 대대적인 일본 부품 소재 수출 규제를 진행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로 인해 정부에서도 6조원을 반도체 소재 부품 국산화 하는데 투입하기로 결정 했는데 삼성과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소재 국산화 진행률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이에 증시에서는 삼성과 SK하이닉스의 국산 불화수소 생산라인 투입에 주목 하고 있다. 삼성과 SK하이닉스는 장기적으로 불화수소 뿐만 아니라 반도체 소재 부품을 국산화 비율을 끌어올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관련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미 증시는 기업들의 실적 발표 이후 견고한 움직임을 보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연준 관계자들의 발언과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가 부각 되면서 낙폭을 확대하며 하락 마감했다”며 “대형기술주 실적 발표와 연준 금리 인하 인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국내 증시는 한국은행 금리 인하와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이 작용하면서 반등 흐름세를 보였으나 금일은 소폭 조정 흐름세를 보이며 마감 했다”며 “섹터별 차별화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과 SK하이닉스가 일본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로 인해 국산 불화수소를 첫 생산라인에 투입 적용 한 것으로 전해졌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삼성과 SK하이닉스가 국산 불화수소를 국내 생산라인에 투입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삼화페인트, 솔브레인, 램테크놀러지, 동진쎄미켐, 국일제지
켐온, 플리토, 후성, 이아이디, 줌인터넷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