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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상황실] 일제 대신 국산 쓴다! '제2의 모나미'를 찾아라!
기사입력 2019-07-22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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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 대신 국산 쓴다! '제2의 모나미'를 찾아라!

Q. 일본여행 필수품 '동전파스', 대체할 국산품은?
A. 로이히츠보코(동전파스), 일본 니치반 주식회사 생산
A. 효과 입소문 퍼지면서 한국 관광객에 인기
A. 미니파스, 지난 해 전체 파스 시장 중 약 4% 차지
A.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연고제 첫 선 이후 11개 제형으로 확장
A. 2015년 동전파스 형태로 첩부제로 출시
A.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지난해 약 180억 원 매출 기록

Q. 인테리어 필수코스 '무인양품'도 일제?
A. 일본 (주)양품계획 60%+롯데상사(주) 40% 합작회사
A.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무인양품 대체재로 거론
A. 자주, 주요 매장 7월 매출 크게 늘어
A. 올해 이마트 중심으로 10곳 내외 매장 확장 진행 중
A.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매출 부진 및 단일 브랜드 리스크
A. 2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전망…주가 17만원 전후 저점 형성

Q. 화장품 업종, 일본 규제 수혜일까? 피해일까?
A. 7월 3일 이후 백화점 일본 화장품 매출 18% 가량 감소
A. 중저가 상품 많은 H&B스토어도 일본 화장품 매출 급감
A. 한 번 사면 전부 소비까지 시간 걸려…불매운도 반응 느려
A. 한국 화장품의 소비로 연결되기까지 시간 오래 걸릴 것
A. 화장품 업종 대부분 2분기 영업적자 전망
A. 일본의 반한감정으로 불매운동 촉발 시 피해 우려

Q. 구몬 학습지도 일본에 로열티 지급…수혜 볼 교육주는?
A. 교원그룹, "브랜드 사용료 수준…지분구조 등은 한국기업"
A. 학습지 해지 쉽지 않지만 신규 가입에는 지장 있을 수도
A. 웅진씽크빅, 웅진코웨이 대규모 차입부담 벗어
A. 주력사업인 교육문화 수익성 회복…주가 반등 전망
A. 대교, '눈높이'·'차이홍' 외형 감소로 실적 부진 지속
A. 제품판가 인상 및 조직 슬림화를 통한 수익성 향상 노력

Q. 글로벌 청과회사 'Dole'도 일본 소유…대체 브랜드 있나?
A. 바나나로 유명한 돌(Dole)사, 일본 이토추사의 소유
A. 돌(Dole), 2013년 일본 이토추사에 가공식품·신선과일 부문 매각
A. 돌코리아, "브랜드 라이센스는 아직 미국에"
A. 노노재팬 사이트에서 돌 대체품으로 델몬트 추천
A. 롯데칠성음료, 미국 델몬트와 주스 판매 제휴 체결
A. 롯데아사히주류, 롯데칠성음료가 50% 지분 보유
A. 롯데칠성, 음료사업 호실적 및 주류사업 실적 우려 공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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