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광고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광고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증시상황실] '로한M'의 깜짝 흥행…모바일게임주 연일 상한가…왜?
기사입력 2019-07-16 13:30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로한M'의 깜짝 흥행…모바일게임주 연일 상한가…왜?

Q. 최근 중소형 모바일게임주 주목받는 이유는?
A. 하반기 신작 게임 줄줄이 선보일 예정
A. 신작 공개·출시 후 성적표·해외진출 등이 게임주에 영향
A. 플레이위드 '로한M'의 인기가 다른 게임주에도 영향

Q. '로한M' 출시한 플레이위드, 어떤 회사인가?
A. 1998년 설립한 게임 1세대 콘텐츠 기업
A. '라그나로크'·'씰 온라인'·'로한' 등 온라인게임 콘텐츠 발굴
A. 온라인게임 노하우로 모바일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진행

Q. '로한M'의 흥행은 '아재'들의 힘?
A. '리니지M'에 이어 다시 한 번 3040 게이머들의 소비 파워
A. PC 로한 IP를 그대로 재현하여 세계관 이어가는 전략
A. 원작의 핵심인 '태세전환'이나 '살생부' 등 콘텐츠 그대로 활용
A. 귀속 아이템 제외 모든 아이템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시스템

Q. 미스터블루, 연일 상한가 비결은?
A. 자회사 블루포션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에오스 레드' 기대감
A. PC 게임 '에오스' 50년 이후의 이야기가 배경
A. '에오스 레드', 정통 MMORPG 재미는 물론 '득템'의 재미 강화
A. 저사양 지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접근성 낮춰
A. 2019년 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제작지원사업에 선정

Q. 룽투코리아의 '테라M', 어떤 매력 있나?
A. 전 세계 2,500만명의 유저 거느린 '테라' 브랜드 인지도
A. '테라M', 구글 매출 2위까지 오르기도
A. 글로벌 시장 아우르는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 맡아
A. '테라클래식', 다른 기대작에 비해 게임성이 베일에 가려져
A. 온라인 '테라' 감성 살리면서도 모바일만의 오리지널 요소 강조

Q. PC 온라인게임 월 결제한도 폐지…내용은?
A. 기존 성인은 월 50만 원·청소년은 7만 원까지만 결제 가능
A. 지난 6월 규정 바꿔 성인은 무제한 소비 가능
A. 밤12시~오전6시 청소년 접속 제한하는 '셧다운제'도 완화 방침
A. 실효성 없다는 지적 아래 게임업계 자율 규제로 전환 예정

Q. 규제 완화에 가장 크게 수혜 볼 게임주는?
A. 펄어비스, PC 매출 비중 높은 편이어서 수혜 전망
A. '검은사막'에 대한 단일 게임 리스크는 2020년 해소 전망
A. 게임 대장주 엔씨소프트, PC 매출 비중 30% 가량
A. 하반기 '리니지2M'·'블레이드&소울S' 등 신작 출시 예정

Q. 여름 신작vs구작 게임 대결…승자는?
A. 신작을 대표하는 '로한M' 등이 매출 상위권에 진입
A. 기존 인기작인 구작 게임이 업데이트로 반격 나서
A. 넥슨, 온라인·모바일 신작 7종 공개
A. '바람의 나라' IP 활용한 '바람의 나라:연' 기대작
A. '시노앨리스', 동화 속 주인공 이야기를 다크 판타지로 재해석
A. '리니지2M', 업계에서 하반기 기대작 1순위로 꼽혀

권혁중 시사평론가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