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9조원에 인수한 하만..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신제품 공략
2020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IVI) 시장 2700억달러 전망 [수혜주 확인]

삼성이 9조원에 인수한 하만이 최근 2020년 전 세계적으로 2700억달러 (318조) 시장으로 급성장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에 새로운 신제품을 개발,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만은 국내 1위 통신 업체 SKT와 미국 지상파 방송사 싱클레어와 손 잡고 달리는 차량 안에서 세계 최초로 5G 기반 차세대 방송 시연에 성공 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하만은 5G와 자율주행차 시대에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업계에선 자율주행시대가 도래하면서 TV, 스마트폰에 이어 자동차가 새로운 미디어 디바이스로 부상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IVI) 시장에 주목해 왔었다. SKT-싱클레어-하만 라인의 기술 융합으로 달리는 미 고속도로 차량안에서도 이제 고화질의 TV를 시청할 수 있게 되어 향후 다양한 시너지가 예상 된다.
이에 증시에서도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산업에 주목하고 있다. 자율주행 시대가 열리면서 5G 기술과 방송, 그리고 전장사업의 기술이 맛물리면서 달리는 차량안에서도 고화질의 TV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관련 핵심 기술 수혜주에 주목 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무료방송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는 “최근 미 증시는 부진한 중국 경제지표 여파로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가 확산 될 수 있다는 점이 부각 되면서 하락 흐름세를 보였으나 미국 경제지표가 견고하게 발표되자 낙폭을 줄이며 마감했다”며 “18일 트럼프 미 대통령의 대선 출정식이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점검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병주대표는 “국내 증시는 최근 반도체 업종이 약세를 보이고 중국의 실물경제지표 발표가 지연 된 가운데 투자 심리를 제한 시키며 하락 마감했다”며 “업종별 차별화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SKT-싱클레어-하만 라인의 기술 융합으로 달리는 차량안에서도 5G 속도로 TV 시청이 가능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개척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기술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17시 장마감 무료방송에 참여하면 하만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산업 신제품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동성제약, 유니온머티리얼, UCI, 부방, 이엠코리아
줌인터넷, 아남전자, 케이엠더블유, 삼성전기, 대한광통신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