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관리와 상품관리 등 반복적인 업무 자동화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 등장했습니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쇼핑몰 업무 자동화 서비스 '레시피'를 론칭했다고 밝혔습니다.

레시피(Recipe)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업무들을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자동화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상품 품절 시 품절 이미지 자동으로 노출'하거나, 반품 신청 접수 시 SMS 알림수신, 삭제 상품 복구 시 상품정보 자동 세팅 등 수시로 확인하거나 수동으로 설정해야 하는 여러 업무를 자동화한 서비스입니다.

회사 측은 레시피 서비스는 다양한 외부 프로그램과의 연동이 가능하다며 고도화된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췄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쇼핑몰 업무 자동화를 통해 보다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쇼핑몰 운영자들의 운영 효율성 향상을 넘어 고객 만족을 통한 매출 증대와 비즈니스 성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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