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는 인공지능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를 출시했다. [사진=한글과컴퓨터 제공]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김상철)가 인공지능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를 출시했습니다.

'지니톡 고!'는 쉽고 단순한 사용성과 빠른 속도, 높은 정확도 등이 특징으로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태국어·베트남어·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합니다.

특히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환경에서도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등 4개 언어에 대한 통번역 서비스가 가능하며, 기기에 부착된 카메라로 사진 속 텍스트를 번역해주는 '이미지 번역(OCR)' 기능도 탑재돼 있습니다.

또 발음의 정확도를 평가해주는 '말하기 학습', 여행지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도우미', 핫스팟 공유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어 해외여행 시 유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컴은 지난해 6월 중국 대표 인공지능 기업인 아이플라이텍(iFLYTEK)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올해 5월 합작법인 '아큐플라이에이아이'(Accufly.AI)를 설립하는 등 발 빠르게 합작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지니톡 고!'에는 한컴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공동으로 설립한 '한컴인터프리'가 개발·운영해온 한국어 기반 통번역 서비스 '지니톡'이 탑재돼 있습니다.

'지니톡'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통번역 앱으로 선정돼 세계 최초로 언어장벽 없는 올림픽을 구현하며 우수한 통번역 기술력을 검증받은 바 있습니다.

한컴은 출시 초기 시장 선점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도 함께 추진합니다. 개그우먼 김숙 씨를 전속모델로 발탁, 외국어 때문에 겪게 되는 여러 난처한 상황들을 '지니톡 고!'로 타개한다는 콘셉트의 TV광고를 제작했으며, 이 광고는 오는 20일부터 케이블TV와 뉴스채널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입니다.

한컴과 아이플라이텍은 '지니톡 고!' 외에도 회의 내용을 속기해 자동으로 회의록을 작성해주고 외국어 번역도 지원하는 회의용 솔루션 '지니비즈'도 다음 달 출시할 예정입니다.

한컴 관계자는 "'지니톡 고!'는 외국어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대중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모색하는 지자체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이라며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통해 국내 통번역기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상훈 기자 / bomnal@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