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테온스퀘어' 주 출입구 이미지 [사진=안강개발 제공]

상업시설 최초로 그리스 로마 신화 콘셉트로 꾸며지는 '판테온스퀘어'가 다산신도시에 들어섭니다.

안강개발은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 지하 1층~지상 2층에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를 이달 중 분양합니다.

판테온스퀘어는 '모두'를 뜻하는 '판'(Pan)과 '신'을 뜻하는 '테온'(Theon)이 결합된 그리스어 '판테온'과 '광장'을 뜻하는 '스퀘어'(Square)를 합친 이름으로, '모든 신들이 머무르는 광장'이라는 의미입니다.

내부 공간 명칭도 '비너스 에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에서 따왔습니다.

안강개발 관계자는 "시설 내부에는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가 입점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MD 구성을 통해 다산신도시 내 랜드마크급 상업시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정수요로는 같은 건물 내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의 입주 기업 근로자들과 맞은 편에 들어설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남양주 가평지사 직원들이 있습니다.

또 5천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 인접한 지역 근린공원 등도 추가수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판테온스퀘어는 서울 등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도 갖췄습니다.

사업지 1분 거리에는 수석IC가 있어 강변북로·올림픽대로 접근이 쉽고,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한강 이남의 미사지구와 연결되는 수석대교 신설 사업도 계획돼 있어 이동망은 더 좋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하철은 현재 경의중앙선 도농역은 물론 2022년은 개통 예정인 8호선 다산역, GTX-B 노선 평내호평역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판테온스퀘어는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이달 중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에 마련될 예정입니다.

[박상훈 기자 / bomnal@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