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뒤 전 세계 승용차 10대 중 1대는 자율주행차 V2X 기술 탑재
2024년까지 전 세계 차량 12%에 V2X 시스템 탑재 될 전망 [수혜주 확인]

글로벌 IT 기업들이 앞다퉈 자율주행 기술과 시스템에 대규모 투자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5년 뒤에는 세계 승용차 10대 가운데 1대에 자율주행 차량 핵심 기술인 차량사물통신 (V2X) 기술이 탑재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차량사물통신 기술은 자율주행차에서 가장 핵심적인 기술로 차량이 유.무선망으로 다른 차량이나 모바일, 도로 등과 연결해 정보를 교환한다.
이미 중국에서는 내년에 C-V2X 기술이 적용 된 승용차를 62만대 생산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와 일본은 2021년에 6만대를 생산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삼성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V2X 관련 솔루션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자율주행 전방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 된고 있다.
이에 증시에서는 향후 거의 모든 자율주행차에 탑재 될 V2X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자율주행 차량이 상용화 시대로 접어 들게 되면 차량사물통신 기술이 탑재 되어 관련 기술 부품주들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작용이 예상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가장 주목해야 할 관련 수혜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은 “미 증시는 므누신 미 재무장관이 하원 금융위원회 청문회에서 아직 중국과의무역회담 계획이 없다고 발언하자 미-중 무역분쟁의 장기화 우려로 하락 마감했다”며 “최근에는 미-중 무역분쟁 이슈로 인해 혼조 장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황금알클럽은 “국내 증시는 최근 계속 된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우려감으로 인해 하락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며 “개별 종목별 장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5년 후 전 세계 차량 가운데 10대 중에 1대에 자율주행 핵심 기술인 차량사물통신 (V2X) 시스템이 탑재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자율주행 핵심기술 V2X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인콘, 넥슨지티, 한진칼, 유니온머티리얼, 파워로직스
엘비세미콘, 티플랙스, 나노메딕스, SK하이닉스, 상보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