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분양 예정인 한신공영 '순천 한신더휴' 조감도 [사진=피알메이저 제공]

한신공영이 전남 순천시 해룡면 복성리 일대에 짓는 '순천 한신더휴'가 다음 달 분양에 들어갑니다.

순천시에는 국내 1군 건설사가 지은 새 아파트가 많지 않은 가운데, '순천 한신더휴'는 1군 건설사인 한신공영이 시공하며 지하 3층~지상 18층의 아파트 14개 동 975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타입별로는 전용 67㎡(84가구)와 전용 74㎡(171가구), 전용 84㎡A(551가구), 전용 84㎡B(49가구), 전용 101㎡(120가구) 등으로, 특히 혁신평면 설계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신공영은 남향 위주 단지 배치에 선호도 높은 판상형 설계를 적용, 통풍·채광 효율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또 단지를 둘러싼 풍부한 녹지공간도 '순천 한신더휴'의 특장점으로 꼽힙니다. 인근 왕의산·웅방산·서산이 자리한 가운데 단지 주변으로 약 1600㎡ 규모의 완충녹지가 마련될 예정이어서, 녹색 조망이 가능한 숲세권 아파트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약 2.5km 길이의 단지 둘레길도 조성되며, 단지 바로 옆으로는 축구장 38배 규모(약 27만㎡) 에 달하는 생태문화지구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생태문화지구 조성 계획에는 캠핑장과 뮤지컬공연장, 미술관, 숲속 공연장 등 문화복합시설과 서바이벌 체험장, 숲속 놀이터, 광장, 산책로 등도 조성될 계획입니다.

순천시는 이곳에 국립민속박물관 순천 분관 유치도 추진하고 있는데, 이미 드라마 촬영장이 들어서 있으며 실내체험장도 건립 중입니다.

'순천 한신더휴'는 지역 내 랜드마크 시설 접근이 용이한 위치에 들어섭니다. 단지 앞에 순천권역응급의료센터인 성가롤로병원이 위치하고, 전라남부권 최대 복합쇼핑몰인 광양 LF스퀘어몰이 차량 5분 거리로 가깝습니다.

또 단지 내에는 테마공원 9개와 놀이터 6곳, 피트니스 센터, 작은 도서관, 숲속 어린이집, 실내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상가 3개동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순천과 광양, 순천과 여수를 각각 잇는 순광로와 무평로가 가까이 있어 여수국가산업단지, 순천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고,

차량 5분 거리에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순천 IC'가 위치해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도 쉬운 편입니다. 이 밖에 광양공영버스터미널이 10분대, 여수공항도 2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울러 최첨단 홈네트워크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단지·가구에 적용할 예정으로, 원패스 키를 활용하면 주차, 공동현관 출입, 승강기 자동 호출 등이 가능합니다.

가구 내 월패드를 통해 주차 위치도 확인할 수 있으며, 비상콜, 멀티센서, 주차장 LED 디밍제어 등 첨단기술 등이 다수 적용될 예정입니다. 멀티센서는 가구 내 온습도와 소음, 유해가스, 미세먼지 등을 감지해 알려줍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인근 신대지구 분양단지 청약에 1만7천65명이 몰려 44.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만큼 지역 내 새 아파트 수요는 여전히 풍부할 것"이라며 "시공능력평가순위 15위의 한신공영이 공급하는 단지여서 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순천 한신더휴'는 2022년 1월 입주 예정입니다.

[박상훈 기자 / bomnal@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