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광역도 [사진=피알메이저 제공]

부산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안에 들어서는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가가 다음 달 분양에 들어갑니다.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P7 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1층 총 173실 규모로 조성됩니다.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지난해 830만 명이 다녀간 관광명소로, 향후 롯데테마파크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아쿠아월드, 이케아, 메디타운, 친환경리조트 등 대형집객시설이 다수 조성될 계획입니다.

또 인근에 국립부산과학관과 아난티코브, 해동 용궁사가 위치한 데다 차량 5분 거리에 송정해수욕장, 죽도공원 등이 자리해 연간 1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 수요가 예상됩니다.

스타테라스 상업시설은 관광단지 내 대표집객 시설인 테마파크와 아쿠아월드 사이에 위치하며, 단지 전면 길 건너편에 잠실 롯데월드의 3~4배 규모의 롯데월드 매직 포레스트가 이달 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라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아울러 단지 뒷편에는 사업비 1천400억 원이 투입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쿠아월드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아쿠아월드는 아시아 최초의 라군형 수족관 (실내가 아닌 야외·자연환경에서 볼 수 있는 수족관)과 국내 최초의 수중호텔 등으로 구성되는 만큼 가족단위 이용객 방문이 기대됩니다.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는 차량 접근성이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넓은 주차장을 갖출 예정입니다.

가시성이 높은 대로변에 들어서는 스타테라스는 차량 방문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최대 817대 규모의 주차시설을 갖춘 것은 물론, 루프톱 테라스 시설도 갖춰 주변 조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루프톱 테라스는 부산에서 보기 드문 11층 규모로 계획됐으며, 전면부로는 유럽형 숲 테마파크 콘셉트의 롯데월드 매직 포레스트 조망이, 후면부 상가는 바다와 아쿠아월드, 해동 용궁사 조망(일부 호실) 등이 가능해 부산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스타테라스는 뛰어난 입지와 루프톱 테라스에서 누리는 조망, 대형 주차장을 갖췄다"며, "관광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연간 1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 유입이 기대되는 가운데,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두루 갖춰 기존 상가와는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타테라스 분양홍보관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17번지에 마련될 계획이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입니다.

[박상훈 기자/bomnal@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