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오는 2023년까지 5년간 연구개발과 미래기술 분야에 대규모 투자
미래 자동차 혁신 기술 자율주행, 공유차에 45조 투자 [수혜주 확인]

현대차가 오는 2023년까지 5년간 모빌리티와 자율주행, 공유차 등의 미래 신기술에 45조에 달하는 천문학적 자금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는 4차산업혁명으로 기존 포드가 자동차를 대량 생산하던 시대에서 IT와 결합된 자율주행, 공유차 등 다양한 형태로 자동차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진다.
현대차의 45조 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미래 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과 경상투자에는 30.6조원, 모빌리티와 자율주행, 공유차에 대한 미래 기술에는 약 14.7조원이 투자 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수소전기차 분야 또한 2030년까지 약 8조원을 투자해 년간 50만대 생산체제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증시에서는 현대차의 미래 기술에 대한 선제적인 45조 투자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IT와 융합되는 자동차 산업에서도 자율주행, 모빌리티, 공유차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이 필요한 만큼 관련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자하기 때문에 관련 섹터 핵심주들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이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미 증시는 미-중, 미-EU 간 무역 분쟁 우려를 빌미로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는 모습을 보였으나 1분기 S&P500 영업이익이 지난주 대비 둔화폭이 감소했다고 발표하자 소폭 상승 마감했다”며 “대형 기술주 실적 시즌이 본격화 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점검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국내 증시는 전일 미국 통신위원장의 차이나모바일 거부에 따른 미-중 무역협상 및 보복관세에 따른 미-EU간 무역분쟁으로 하락세를 보였으나 금일은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상승 마감했다”며 “다음주터 대형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 되어 있는 가운데 관련 이슈를 점검하면서 대응해야 하며 현대차가 자율주행, 공유차, 모빌리티 등 미래 신기술 분야에 45조를 투자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현대차 45조 투자 수혜주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셀트리온, 전파기지국, 우리기술투자, 현대차, CJ씨푸드
셀트리온헬스케어, 젬백스, 미코, 아시아나항공, 이디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