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투시도 [사진=피알메이저 제공]

SM그룹 ㈜우방(대표 정기동)이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 일원에 조성하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가 이달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 전용면적 62~84㎡ 총 1천15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화성 봉담1·2차,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에 이어 4년 만에 화성에 선보이는 아파트입니다.

화성시 기안동 일대는 준공 후 15년이 경과한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오랜만에 등장한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인근 지역에서의 이전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수원과 화성을 잇는 입지로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누릴 수 있고, 인근 수원산업단지를 비롯해 대기업 입주가 활발한 수원·동탄 출퇴근도 용이합니다.

올해 12월 전 구간 개통 예정인 수인선 복선전철을 이용하면 수원역까지 5분이면 이동 가능하며, 분당선·안산선과 연계돼 분당·강남 접근성도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 환경과 주변 생활인프라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기안초와 기안중, 홍익디자인고, 수원대 등이 도보권 내에 위치한 데다 주민센터, 이마트, 하이마트 등도 가깝습니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예정인 홍익대 4차산업 캠퍼스와 동화지구, 효행지구 등은 상권 개발과 더불어 생활 여건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입니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커뮤니티 시설도 강점으로 꼽힙니다.

화성 최초로 단지 내에 어린이 전용 물놀이터가 도입되는 것은 물론, 2개 단지에 각 1개소씩, 국공립 어린이집 총 2개소가 들어설 예정이며, 어린이 영어도서관과 어린이 전용 블록방도 조성될 예정입니다.

호흡기가 약한 어린이·노약자를 위한 고급 미세먼지 제거기가 전 가구에 설치되는 것도 눈길을 끄는 가운데 스마트 홈 IoT 시스템이 적용돼 생활공간 내 가전을 음성으로 쉽게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지역 내 노후 아파트 이전 수요자와 학부모 수요자가 주목할 만한 아파트"라며 "봉담역과 인근 택지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생활환경이 더욱 편리해져 이주 수요가 늘어나는 등 미래가치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상훈 기자 / bomnal@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