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제2의 벤처붐 일으키자” 다시 경제 행보
12조원 펀드 조성으로 벤처 투자 진행, 2020년까지 유니콘 기업 20개 육성 [수혜주 확인]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우리 사회 소득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대안으로 벤처.혁신 기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 엔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부에서는 ‘벤처-혁신기업’ 육성을 통해 ‘제2의 벤처붐’의 실현을 위해 2022년까지 벤처기업을 지원하는 12조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
이와 관련 된 정부의 구체적인 앤션 플랜은 향후 4년간 12조원의 대형펀드를 조성해 스케일업을 위한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과 2020년까지 유니콘 기업을 20개로 늘리겠다는 방안이다. 또한 정부에서는 “M&A를 통해 창업자와 투자자가 돈을 벌고 재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벤처 투자 회수 비중을 2018년 2.5%에서 2022년 10% 이상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증시에서는 정부의 기업.혁신으로 인한 제2의 벤처 붐 정책에 주목하고 있다. 개별 종목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 정책이 이슈가 될 경우 벤처 창업 섹터가 수혜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가장 주목해야 할 기업들에는 어떤 것들 것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는 “미 증시는 마-중 정상회담이 지연 소식과 일부 경제 지표 둔화 영향으로 중소형주의 매물 출회가 나온 영향으로 나스닥은 하락 마감했다”며 “미-중 무역협상이 4월로 연길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당분간은 숨고르기 장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최현덕대표는 “국내 증시는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감 완화에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부각되었으나 중국의 산업생산이 부진하게 발표된 점과 북한이 비핵화 노선을 변경 할 수 있다 소식으로 인해 코스닥은 하락마감 했다”며 “개별 종목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정부에서 제2의 벤처 붐 정책을 발표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정부의 제2 벤처붐 정책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빅텍, 인트로메딕, 신라젠, 셀리드, 크리스탈신소재
우리기술, 위닉스, SBI인베스트먼트, 상아프론테크, 크린앤사이언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