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귀재’ 짐 로저스 회장 “남한과 북한에 엄청난 기회들이 오고 있다”
북한 개방시 한반도, 20년간 가장 주목받는 나라 될 것 [수혜주 확인]

세계 3대 투자자로 꼽히는 짐 로저스 회장이 ‘오늘밤 김제동’에 출연해 “조만간 한국이 가장 흥미로운 국가가 될 것”이라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짐 로저스는 “지금 북한의 모습은 1981년 중국의 모습을 보는 것 같다”며 “북한 개방시 한반도는 20년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오늘밤 김제동’ 프로에서 “남한과 북한에 아주 엄청난 기회들이 오고 있다. 조만간 한국은 가장 흥미로운 국가가 될 것이다. 앞으로 10년 ~ 20년 동안”이라며 “지금 김제동 씨는 제대로 된 시기에 제대로 된 장소에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 동안 짐 로저스는 북한 개방 시 인프라, 농업, 관광, 철강 분야가 유망한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에 증시에서는 짐 로저스의 발언에 주목하고 있다. 2차 북미정상회담이 2월 말 베트남에서 열릴 것이 유력하게 전망 되고 있는 가운데 회담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진행 된다면 북한은 개방 경제로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북한이 개방 경제로 나올 경우 가장 주목해야 할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는 “미 증시는 개별 기업들의 양호한 실적 발표에도 불구학, 셧다운과 브렉시트 불확실성으로 인해 장중 매물 출회 되었으나 트럼프 미 대통령이 중국과의 협상을 잘 하고 있다고 발언이 호재로 작용해 반등에 성공했다”며 “4분기 대형 기술주 발표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현덕대표는 “국내 증시는 중국이 미국산 밀을 수입했다는 소식과 인민은행의 대규모 유동성 공급 등의 경기부양책이 전해진 점이 호재로 작용해 상승 흐름을 이어 갔다”며 “짐 로저스의 발언대로 북한이 개방 경제로 나올 경우 인프라, 농업, 철강, 관광 분야에 대한 개발이 가장 우선적으로 진행 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북한 경제 개방 시 최대 수혜로 예상되는 농업, 인프라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아시아종묘, 삼성전기, 하츠, 퓨전데이타, 솔고바이오
디에스티, 유니크, 뉴프라이드, 디에스티, 포스코엠텍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