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이스라엘 스타트업 멀티카메라 업체 ‘코어포토닉스’ 이달 중 인수 완료
이재용 부회장 복귀 후 올해 4차산업혁명 기업 M&A 가속화 될 듯 [수혜주 확인]

삼성 이재용 부회장이 복귀 후 올해 처음으로 이스라엘 멀티카메라 스타트업 코어포토닉스를 인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서는 치열해지는 스마트폰 멀티카메라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M&A라는 분석이다.
전자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듀얼카메라 기술 업체인 코어포토닉스를 1억5000만 ~ 1억 6000만달러에 인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업체는 광학 줌과 저조도 촬영, 광각 사진 등 멀티카메라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서는 이번 인수합병을 시작으로 올해 4차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나 대규모 M&A가 진행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증시에서도 삼성전자의 멀티카메라 전문 기업 코어포토닉스 인수합병에 주목하고 있다. 기술 경쟁이 평준화 되면서 삼성전자는 초격차를 벌리기 위해 앞으로도 대규모 인수합병이 진행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번 삼성전자의 인수합병으로 최대 수혜를 보게 될 기업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는 “미 증시가 휴장인 가운데 유럽 증시는 중국의 2018년 성장률 둔화 우려 및 영국 정부의 브렉시트 관련 플랜 B 발표를 앞두고 매물 출회가 나와 소폭 하락 마감 했다”며 “미 증시는 4분기 대형 기술주 발표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현덕대표는 “국내 증시는 미국의 경기 둔화 우려 완화와 미-중 무역협상 기대감에 힘입어 상승 흐름을 보였으나 전일 중국 4분기 GDP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한 모습으로 조정 흐름을 보였다”며 “하지만 섹터별 급등 순환매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가 멀티카메라 전문 기업을 인수 합병 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삼성전자 멀티카메라 기업 인수합병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넥슨지티, 우정바이오, 대영포장, 비츠로시스, 성창오토텍
삼성전자, 유신, EG, 세원, 톱텍, 티비씨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