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2022년까지 수소차 보급을 기존 2000대에서 8만대로 확대 할 것
수소차 및 수소 연료전지 분야를 양대축으로 세계시장 점유율 1위 목표 [수혜주 확인]

문재인 대통령이 새해 첫 전국경제투어로 울산을 방문해 “2030년까지 수소차와 수소 연료전지 분야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혀 향후 수소차에 대한 정부 정책 지원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수소차 산업은 수소의 생산, 저장, 운송, 활용 전 분야에 걸쳐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창출 할 것”이라며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로 수소차 양산에 성공했고 핵심부품 99%의 국산화를 이뤄낸 상황이며 2030년까지 수소경제효과는 25조원 일자리 20만개를 창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증시에서는 문 대통령의 수소차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발언에 주목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수소차를 정부에서 제2의 반도체 산업 신화로 육성하기 위해 향후 적극적인 정책 지원이 예상 된다고 언급하고 있다. 그렇다면 향후 급성장이 예상 되는 수소차 섹터에서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기업들은 무엇일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수혜주 확인]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미 증시는 미-중 무역 분쟁 우려로 초반 하락세를 보였으나 개선된 경기지표 발표와 연준의장의 경기에 대한 자신감 표명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며 “북미간 고위급 회담도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상승랠리가 이어 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국내 증시는 미국 의회가 중국 화웨이와 ZTE에 대한 반도체 수출을 제한하는 법률을 발의했다는 소식 등이 작용하며 전일 조정 흐름세를 보였으나 이내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섹터별 순환매 장세가 이어 지고 있기 때문에 문 대통령이 울산을 방문해 2030년까지 수소차와 수소 연료전지 분야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목표를 제시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 카톡방에 참여하면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수소차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성창오토텍, 경농, 넥슨지티, 모토닉, 유니크
시노펙스, 토박스코리아, 파워로직스, 아난티, 톱텍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