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기업인과의 대화에서 “대기업 고용과 신사업에 많은 투자 당부”
대기업 올해 미래 성장동력 신사업과 신기술에 대규모 투자 진행 할 듯 [수혜주 확인]

문재인 대통령은 ‘2019 기업인과의 대화’에서 국내 주요 기업인들에게 “좋은 일자리 만들기는 우리 경제의 최대 당면 현안”이라며 “미래 성장동력을 위해 신사업과 신기술, 신제품에 더 많은 투자”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20조원이 넘는 연구개발 예산 지원을 통해 미래 기술 개발 및 인력 양성, 첨단 기술 사업화를 적극 돕겠다는 의지도 보였으며 최근 가장 미래 먹거리로 부각되고 있는 수소차,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 바이오 산업, 에너지 신사업, 비메모리 반도체, 5G 기반산업 등을 신사업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증시에서도 문 대통령의 기업인과의 대화에서 신사업 투자 당부에 대한 발언에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올해 대기업들이 미래 먹거리 신사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진행 될 경우 관련 수혜주들이 증시에서 주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미리 주목해야 할 미래 신사업 투자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수혜주 확인]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미 증시는 FANG과 제약, 바이오 업종이 상승을 주도하며 중국 경기 둔화 우려 완화와 기업 실적 개선 기대감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며 “당분간 상승 흐름을 이어가겠지만 FANG 기업의 실적과 영국 브렉시트 표결 불확실성이 변수로 작용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국내 증시는 중국 정부의 국가발전개혁위원회가 적극적인 경기부양 및 개혁개방에 대한 의지를 시사함에 따라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감이 완화되어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새로운 주도주들이 나오는 상황에 섹터별 순환매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문대통령이 기업인과의 대화에서 신사업에 대한 투자를 당분한 만큼 대기업이 올해 신사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단행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올해 대기업에서 대규모투자를 진행할 신사업에 대한 핵심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관심 종목
신원, 토박스코리아, 도화엔지니어링, 비츠로시스, 아세아
넥슨지티, 오로라, 황금에스티, 서암기계공업, 화텍파워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