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대비 스마트 제조혁을 통해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로 확대
내년 스마트공장 보급을 위해 스마트공장 전문인력 10만명 양성 [수혜주 확인]

정부는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와 스마트 산업단지 10개를 조성함으로 인해 안전한 제조 일자리를 창출하고 산업재해를 30% 감소하고 스마트공장 전문인력 10만명을 양성한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최근 급변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로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인해 그 동안 대기업들은 선제적인 스마트공장화를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 하는 작업을 진행했으나 중소기업은 현재 아직도 노후화 된 산업단지에서 제조 공정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정부에선 이번 스마트공장 보급을 중소기업까지 확대 시킨 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정부는 산업은행 1조원, 기업은행과 중소기업진흥공단 5천억원 등 모두 2조원을 스마트공장 설비 투자자금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증시에서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는데 핵심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는 “미 증시는 중국 정부가 무역분쟁 완화를 위해 제조 2025 정책을 수정할 수 있다는 보도하자 기술주가 상승을 주도하며 상승 마감했다”며 “미-중 무역분쟁에서 중국이 한발 빼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산타랠리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노광민대표는 “국내 증시 또한 미-중 무역분쟁 우려감이 완화 되면서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며 “산타랠리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새로운 급등 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주목해야 하는데 정부에서 2022년까지 사마트공장을 3만개로 확대 한다는 계획을 밝혔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정부가 스마트공장 3만개로 확대 하는 정책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대아티아이, 지엔코, 남화산업, 유니크, 아난티
코센, 티케이케미칼, 도화엔지니어링, 필룩스, 시스웍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