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2030년 수소차 년간 50만대 생산 체제 위해 8조 투자
수소차 경제효과 年 25조..22만명 취업 유발 효과 부품 국산화 99% [수혜주 확인]

현대자동차그룹이 2030년까지 수소전기자동차를 선도하기 위해 우리 돈 8조원을 투자 한다. 이로 인해 국내에 연간 50만 대 규모의 수소전기차 양산체제를 구축하고 5만여 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이 11일 충북 충주에서 열린 수소연료전지시스템 제2공장 기공식에서 밝힌 2030 수소전기차 비전은 패러다임이 바뀌는 자동차 분야에서 친환경 수소전기차 분야에서 퍼스트 무버로서 입지를 다지기 위한 조치로 경제효과로만 년간 25조원과 22만명 취업 유발 효과가 이뤄질 것으로 전만 된다. 이런
이에 증시에서도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분야의 대규모 투자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관련 부품 국산화가 99%에 달할 것으로 전망 되어 수소전기차 기술 부품 수혜주들의 주가 급등시세가 진행 되고 있다. 그렇다면 투자자들이 가장 주목해야 할 수소전기차 최우선주에는 어떤 종목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는 “미 증시는 트럼프 미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분쟁 실무 협상에 대한 낙관적인 발언을 하자 장중 상승흐름을 보였으나 트럼프가 국경예산을 둘러싸고 민주당과 마찰 속에 정부 셧다운을 주장하자 혼조 마감했다”며 “미-중 무역 실무 협상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갈 경우 연말랠리를 기대 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노광민대표는 “국내 증시 또한 미-중 무역분쟁이 실무 협상이 낙관적으로 진행 될 수 있다는 기대감과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생산계획 발표에 따른 관련주들의 급등시세에 힘입어 급등으로 마감했다”며 “조정 이 후 산타랠리가 기대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대차가 2030년까지 수소차 년간 50면대 생산 계획을 발표 했기 때문에 대규모 투자 최대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현대차의 8조원 투자 계획과 년간 50만대 수소차 생산 로드맵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평화산업, 유니크, 현대차, 티케이케미칼, 남선알미늄
아모레퍼시픽, 보해양조, 평화홀딩스, 일야, 풍국주정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