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가 알아서 우유를 주문하거나 사용자 정보를 바탕으로 주문하는 시대 올 것
2020년까지 삼성전자 모든 제품에 인공지능 플래폼 빅스비 탑재 [수혜주 확인]

인공지능 플랫폼 전쟁이 글로벌 IT 공룡기업들 간의 확전으로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삼성전자 AI 총괄센터장 이근배 전무는 “냉장고가 알아서 우유를 주문하거나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공유 받아 점심으로 셀러드를 주문하는 시대가 열릴 것이다”고 발언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를 통해 한 해 스마트폰, 가전 등 5억대의 제품을 생산하는 만큼 2020년엔 최소한 10억대 이상의 전자제품에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를 탑재 한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가 이렇게 인공지능 빅스비에 사활을 거는 이유는 AI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 미래 혁신 기술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2020년에 삼성전자의 모든 제품에 빅스비가 탑재 될 경우 사물인터넷 플랫폼인 스마트씽스를 연동해 빅스비를 사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전망 된다. 이에 증시에서 투자자들은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를 주목하고 있는데 조정장에서 공략해야 할 빅스비 수혜주에는 어떤 종목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는 “최근 미 증시는 OPEC 국가들의 감산 합의 소식에 국제유가가 강세를 보인 결과 에너지 업종이 크게 상승했으나 애플에 대한 투자의견 하향 조정에 대형 기술주 및 반도체 업종의 낙폭이 커져 하락 마감했다”며 “당분간 미-중 화웨이 CFO 구금과 무역분쟁 이슈로 인해 변동성 장세가 예상 된다고 말했다.
이어 노광민대표는 “국내 증시는 또한 애플 투자 의견 하향으로 인한 반도체 가격 하락 우려에 따른 조정 장세가 이어 지고 있다”며 “연말 랠리에 대한 기대감은 아직 남아 있지만 시장 변동성이 확대 되고 있기 때문에 개별주에 대한 공략이 필요하며 삼성이 자사 전자제품에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를 탑재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최대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삼성전자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EG, 대아티아이, SK하이닉스, 팬엔터테인먼트, 이에스브이
보해양조, 현대로템, 아난티, 대유에이피, 세종텔레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