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 4단계 택시 서비스 진행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안착 땐 웨이모 기업가치 최대 195조원 [수혜주 확인]

세계 택시 업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킬 구글의 자율주행 4단계 택시 웨이모가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를 지켜 본 전문가들은 “이 서비스는 게임 체인저다. 역사적 순간이 될 것이다”고 입을 모았따.
웨이모는 자율주행 4단계 즉 운전자 제어 없는 자율주행 기술로 운전자가 제어를 하지 않아도 스스로 자율주행이 되기 때문에 택시 업계는 물론 자동차 업계의 판도를 뒤집을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은 그 동안 미국 주요 25개 도시에서 1600만KM를 주행하며 웨이모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해왔다. 또한 미국 주정부의 자율주행 도로에 대한 법적 정비와 보험회사에서의 배상을 보장하는 상품 런칭 등 자율주행 서비스 기반이 되어 있기 때문에 웨이모 런칭이 가능하다.
미국 월스트리트에선 자율주행 택시 상용 서비스가 안착 되면 웨이모의 기업차치는 최대 1750억달러 (약195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증시에서는 구글 첫 자율주행 택시 웨이모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투자자들은 관련 최대 수혜주에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는 “미 증시는 화웨이 CFO 체포를 두고 미-중간 마찰이 부각되며 장 중 한때 2% 넘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마존을 비롯한 기술주가 반등에 성공하자 나스닥은 상승으로 마감했다”며 “장기 이평선 저점 근처이기 때문에 반등 흐름이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현덕대표는 “국내 증시 또한 중국 화웨이 CFO가 체포 된 영향이 부각 되며 장증 하락세를 보였으나 금일 장에서는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미국 장단기 국채 금리의 역전 현상으로 경기 침체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개별주를 대응해야 하는 시장 상황이기 구글에서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 4단계 택시 웨이모를 런칭 했기 때문에 관련 최대 수혜주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현덕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자율주행 택시 웨이모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현대로템, 신라젠, 에코마이스터, 제룡전기, 삼성전기
STC, 티플랙스, 바이오빌, 제룡산업, 에스티큐브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